내돈내산

선유도역 맛집 다래 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건강한뉴스 2021. 3. 15. 21:26
반응형

선유도역 맛집 다래 칼국수 내 돈 내산 후기.

 

선유도역 맛집 다래 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포스팅입니다. 업체로부터 어떠한 혜택이다 대가를 제공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선유도역 근처에는 회사, 아파트가 많아서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다래 칼국수는 선유도역 맛집으로,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선유도역 4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다래 칼국수는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롯슐랭(롯데 직원들의 미슐랭)을 받았다고 할 정도로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인근에 회사가 많은 지역 특성상 평일 점심에는 사람이 굉장히 많아 웨이팅이 있습니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오히려 여유롭니 웨이팅이 싫으신 분들은 그때 방문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다만 코로나 영향으로 요즘에는 일요일에 영업을 하지 않는다 하니, 방문 전 영업시간 확인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다래칼국수
다래칼국수매장

 

얼마 생기지 않은 집답게, 내부는 굉장히 깔끔합니다. 가족이 같이 나와서 운영하시더라고요. 보기 좋습니다. 사모님과 따님이 같이 일하시는 모습이 뭔가 정감이 들어요. 자주 가겠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좌측 내부에 조금 더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다래칼국수내부
다래칼국수내부

 

선유도역 맛집 다래 칼국수의 메뉴는 간단합니다. 칼국수 전문점답게 닭 칼국수, 얼큰 닭 칼국수, 매생이 칼국수, 멸치 칼국수, 감자만두가 끝입니다. 저는 인근에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모든 메뉴를 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표 메뉴인 닭칼국수가 가장 맛있는 것 같지만, 입맛에 따라 다른 칼국수가 더 맛있다고 하시는 분도 많이 있으시더라고요. 칼국수는 7,000원, 만두는 3,000원으로 가격도 착합니다.

다래칼국수메뉴다래칼국수메뉴2
다래칼국수메뉴

 

다래 칼국수의 모든 메뉴 사진입니다. 사진을 잘 못 찍어서... 맛없어 보일지 모르겠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닭 칼국수는 닭 육수 국물이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얼큰 닭칼국수를 추천드립니다! 깔끔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멸치 칼국수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매생이 칼국수는 워낙 호불호가 갈리는 메뉴라서.. 저 포함 매생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시더라고요.

다래칼국수=닭칼국수다래칼국수-얼큰닭칼국수다래칼국수-매생이칼국수다래칼국수-멸치칼국수다래칼국수-감자만두
다래칼국수모든메뉴

 

선유도역 맛집 다래 칼국수의 기본 반찬은 단무지와 김치입니다. 모든 칼국수 맛집이 그렇듯이, 김치가 정말 맛있습니다. 따로 사가서 집에서 먹고 싶을 정도입니다. 집게와 가위가 같이 나오니, 김치는 본인이 먹기 편한 정도로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다래칼국수-반찬다래칼국수-반찬셋팅다래칼국수-김치
다래칼국수반찬

 

선유도역 맛집 다래 칼국수는 양도 많습니다. 공깃밥도 판매하고 있지만 항상 칼국수만 먹어도 배불러서 주문해본 적은 없습니다. 많이 먹는 편도 아니고, 입이 많이 짧지도 않은, 평범한 30대 남성인 저는 보통 면은 다 먹고, 국물은 다 먹지 못하고 남깁니다. 많이 드시는 분들은 만두까지 해서, 밥까지 말 아드 시더라고요.

다래칼국수-닭칼국수다래칼국수-닭칼국수
다래칼국수-닭칼국수

요즘에도 칼국수가 생각날 때마다 들르는, 저희 회사 사람들도 모두 인정하는 선유도역 맛집! 칼국수 맛집! 다래 칼국수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는 일산 사람입니다. 다래 칼국수를 알기 전에는 유명한 닭칼국수 맛집인 일산칼국수를 먹으러 가끔 가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다래칼국수가 생겨서 일산까지 칼국수를 먹으러 가는 일이 없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가서 칼국수 먹어야겠습니다. 선유도역 맛집 다래칼국수 강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