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건강

코로나 초기증상,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후유증

건강한뉴스 2020. 12. 14. 22:57
반응형

 지금까지 알려진 코로나 증상으로는 10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 국립 전염병연구소는 "코로나19만큼 광범위하고 다양한 증상을 가져오는 바이러스는 지금껏 없었다"라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완치 후 여러가지 중증 후유증이 남고, 재감염 가능성또한 존재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며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및 심각화 됨에 따라서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를 검토중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사태가 심각성을 띄는 가운데 코로나의 초기증상은 독감증상과 비슷하여 많은 사람들이 혼동을 겪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코로나의 초기증상과 순서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1. 코로나 초기증상, 코로나 증상순서

미국 서던캘리포니아의 연구진이 20년 2월 중국인 확진자 6만여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코로나 증상순서가 밝혀졌습니다. 코로나 초기증상, 코로나 증상순서는 발열, 기침, 인후통,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입니다.

1. 발열 : 37.5도 이상의 고열은 가장 먼저 나타나는 코로나의 초기증상입니다. 체온측정을 통한 초기진단이 가능합니다.

2. 기침 : 코로나 감염시, 발열과 함께 '마른기침'을 합니다.

3. 인후통, 두통, 근육통 : 감염자마다 증상의 정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피로감 정도로 느끼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4. 구토, 메스꺼움 : 구토와 메스꺼움(위장 이상 증상) 증상이 나타납니다.

5. 설사 : 감염자의 5% 정도는 위장 이상증상이 나타난 이후, 설사 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6. 코로나에 감염된 경우, 후각과 미각 기능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 5가지 증상들은 코로나 초기증상, 코로나 증상순서입니다. 하지만 방역당국에 따르면 무증상 감염자의 비율이 굉장히 높습니다.(약 40% 추정)

 

 

2. 코로나 증상순서와 독감 증상순서 비교

 코로나와 독감의 증상은 굉장히 비슷합니다만, 순서와 증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열이 나기 전에 기침이 난다면 독감일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인후통, 근육통, 두통 증상이 먼저 나타나는 경우에도 독감의 확률이 높습니다. 기침, 인후통, 근육통, 두통 증상 이후에 발열이 나는 경우, 독감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독감의 경우에는 설사 증상이 먼저 나타나고, 이후에 구토와 메스꺼움(위장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설사를 먼저 하는 경우에도 독감으로 판단이 가능합니다.

 

3. 코로나 후유증

 코로나 완치자 들이 생기면서, 굉장히 다양한 후유증들이 파생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코로나 후유증은 폐기능 저하, 두통, 인후통, 흉통, 미각, 후각, 후각 기능이상, 발진, 발열, 고열, 오한, 설사, 불안증, 불면증, 대인 기피증, 만성피로, 뇌기능 저하 등으로 다양합니다.

 

 

 코로나 후유증은 신체적인 것 뿐만아니라 심리적으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이 불가능 할 정도로 심각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백신이 개발되었다고는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심각한 전염병인 코로나. 코로나를 이기는 방법은 개인 위생에 힘쓰는 것인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착용, 손씻기, 사람많은 곳 피하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합니다. 코로나가 끝나는 그날까지,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거리두기 3단계를 빨리 시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만, 경제적인 여파를 우려해 2.5단계를 고수하고 있는 듯 합니다. 그저 하루 빨리 코로나 사태가 종결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