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건강

한라봉의 효능

건강한뉴스 2021. 1. 11. 00:44
반응형

한라봉의 효능

 

해당 포스팅에서는 한라봉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 끝까지 봐주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1. 한라봉은

한라봉을 제주의 특산물로만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라봉은 사실 1972년 일본의 농림성 과수시험장 감귤부에서 교배한 잡종 감귤입니다. 1990년 즈음에 제주도에서 재배하기 시작하면서, 한라산처럼 툭 튀어왔다고 한라봉이라는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현재는 제주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고, 상품성이 매우 좋아 일본으로 역수출까지 하고 있는, 제주의 특산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라봉의 효능

 

2. 한라봉의 효능

한라봉은 귤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맛이 있고, 먹을 때는 한라봉의 효능 또한 기대해도 좋습니다. 한라봉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피로 해소, 감기 예방, 항산화, 눈 건강 개선, 혈관질환 예방, 다이어트에 도움이 있습니다.

 

 

 

 

① 한라봉의 효능 - 피로 해소, 감기 예방

한라봉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피로 해소와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와 함께 먹으면 비타민C, 철분 등의 영양분 흡수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② 한라봉의 효능 - 항상 화 기능

한라봉에는 카로티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항상 화 효과를 통해 항암효과, 노화방지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라봉 사진한라봉

③ 한라봉의 효능 - 눈 건강 개선

한라봉에는 비타민A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 해소 및 시력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나 야맹증 등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눈이 자주 피곤하신 분들에게 좋을 수 있습니다.

 

④ 한라봉의 효능 - 혈관질환 예방

한라봉은 비타민 P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P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이러한 성분을 통해 성인병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라봉의 속껍질에 들어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은 동맥경화, 뇌졸중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라봉의 겉껍질에는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껍질채 먹기 힘들지만.. 가능하다면 세척 후 껍질채 먹는다면 항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⑤ 한라봉의 효능 - 다이어트 도움

한라봉은 51kcal(100g당)입니다. 매우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이나 미네랄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하게 체중을 감소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라봉은 이렇게 굉장히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으니, 먹을 기회가 있다면 마음껏 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 하기 링크는 다이어트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식품들입니다. 

[건강/영양제] - 카 테슬림 부작용과 효능, 섭취방법, 가격

[건강/영양제] - 엘카 슬림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가격

[건강/영양제] - 맥스 컷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부작용, 가격 총정리

[건강/영양제] - 뉴트잇80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가격 - 동결건조 선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