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영양제

쏘팔메토 효능과 부작용

건강한뉴스 2020. 12. 17. 21:33
반응형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부작용, 쏘팔메토 제품추천

1.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는 대서양 해안에서 자라는 톱야자수의 열매로, 남성의 전립선 건강과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입니다. 실제로 과거 인디언, 마야인들이 건강을 위해 많이 섭취하던 열매 입니다. 

 

 남성들이 갱년기에 접어들게 되면,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 저하가 시작됩니다. 쏘팔메토에 함유된 성분(로르산)은 남서을 호르몬 분비 조절에 관여하여 전립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로르산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쏘팔메토는 골다공증, 탈모, 다낭성 증후군 등 성호르몬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들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메이요 클리닉 종합병원의 발표에 따르면, 200만명 이상의 미국 중년남성들이 쏘팔메토를 복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유럽에서는 의사들이 추천 및 처방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식약청에서도 쏘팔메토를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더 많은 갱년기 남성들이 쏘팔메토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시중에는 남진 쏘팔메토, 이만기 쏘팔메토 등 여러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쏘팔메토 효능

 ▶ 전립선 건강 개선 :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예방효과, 요로기능 개선효과

 ▶ 혈액순환 개선 : 비뇨기 질환 예방효과, 신진대사 증가

 ▶ 남성호르몬 수치 증가 효과 : 성호르몬 이상에 의한 질병 예방효과

 ▶ 만성 기관지염, 천식, 거담제

 ▶ 영양소의 소화와 흡수 개선

 

 

※ 쏘팔메토는 전립선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전립선비대증을 치료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 40~50대 이상의 남성 중 소변을 자주 보고, 잘 나오지 않고, 갑작스러운 요의를 느끼는 분들이 운동과 함께 쏘팔메토를 복용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2. 쏘팔메토 섭취방법

 우리나라 식약청의 쏘팔메토 권장량은 하루에 로르산 70~115mg입니다. 제품에 따라 함량이 다르므로, 함량을 확인 후 권장섭취량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미국국립 보건원에서는 하루에 160mg씩 2번, 총 320mg을 권장하고 있습니다만, 이는 서양인 기준으로, 우리나라 식약청 기준에 따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쏘팔메토 부작용

 쏘팔메토의 부작용으로는 소화불량, 변비, 설사, 가려움증, 알러지, 고혈압, 두통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부작용이 크게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며, 또한 부작용이 나타나도 그리 크지 않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항응혈제 복용자, 임산부와 수유모, 경구피임약(에스트로겐 제제) 복용자, 혈압약 복용자, 기타 질환 보유자들이 쏘팔메토를 복용한다면 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복용 전 전문가(의사 또는 약사)에게 상담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쏘팔메토 제품추천

 쏘팔메토 제품을 고를 때는 쏘팔메토(로르산) 함량 확인, 기타 첨가물 확인, 그리고 가성비를 따져야 합니다. 또한 이 외에도 원산지, DNA 여부확인, NCS제조방식인지 확인, 식물성캡슐인지, 등을 따져서 결정한다면 좋은 제품은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쏘팔메토 추천제품

 

① CJ, 리턴업 전립소 쏘팔메토

 

 

 

② 이만기 파워업 쏘팔메토 골드

 

 

 

③ 닥터팡, 쏘팔 코사놀(남진 쏘팔메토)

 

 

 

④ NOW, 쏘팔메토

 

 쏘팔메토는 갱년기 중년남성에게 효과가 어느정도 검증된 영양제입니다. 하지만 중년남성의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쏘팔메토 섭취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올바른 생활습관(금연, 금주, 적절한 운동 등)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