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영양제

프롤린 유산균 추천,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가격 총정리

건강한뉴스 2021. 1. 17. 16:11
반응형

프롤린 유산균 추천,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가격 총정리

thumbnail

프롤린 유산균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제품 추천까지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프롤린 유산균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해당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어떠한 혜택이나 대가를 받지 않은 순수 정보성 글입니다.

 

1. 프롤린 유산균 효능

프롤린 유산균은 유산균에 단백질 구성 아미노산 중 하나인 프롤린을 주입하여 유산균을 강화시킨 것으로, 프롤린 공법 유산균 이라고도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은 일반 유산균에 비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합니다. 

 

■ 프롤린 유산균 효능 요약

  •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 프롤린 성분으로 인해 위산 등 방해 요소로부터 생존 확률이 높음

  • 장 내 환경 개선 : 장내 유산균(유익균 증가)의 비율 유지를 통해 장의 운동을 도와 변비 개선 등에 도움. 단쇄 지방산 생성을 통해 항염 작용 → 염증성 만성질환 예방 및 장점막기능 증대를 통한 장 건강에 도움

  • 다이어트에 도움 : 장내 유익균(단쇄 지방산) 증가 → 지방 과잉 흡수를 억제 → 체내 지방량 조절 및 비만 억제에 도움. 

  • 면역 기능 강화 : 장 건강 개선을 통한 각종 성인병(당뇨, 고혈압, 암, 치매 등) 예방에 도움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프롤린 유산균은 일반 유산균에 비해 위산, 담즙에서 생존할 확률이 높아,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한다고 합니다. 농촌진흥청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프롤린 유산균은 일반 유산균에 비해 위산에 버티는 능력이 4배, 담즙에 버티는 능력이 2배라고 합니다. 프롤린은 우리 몸의 콜라겐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연골과 뼈, 식물에 존재하며, 해충이나 외부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사용되는 아미노산 성분입니다. 프롤린은 콩, 아보카도, 아스파라거스, 달걀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연식으로 섭취하면 부족할 수 있기에, 프롤린 유산균을 드시는 것이 프롤린 섭취에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섭취를 통해 장내 유익균의 비율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장 내에는 유익균, 유해균, 중간 균이 존재합니다. 보통 사람의 장에는 중간균 70%, 유해균과 유익균이 나머지 30%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유익균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균, 유익균은 유익균에 자극을 주고 장 건강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균, 중간 균은 중 비중이 많은 쪽에 붙는 균입니다. 따라서 장내 유익균의 비중을 높이는 것이 장 건강 관리의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내 유익균의 비율이 적어지고 유해균의 비율이 높아지게 되면 변비, 설사, 소화장애 등의 문제뿐만 아니라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프롤린 유산균의 섭취를 통해 유익균의 비율을 관리할 수 있고, 단쇄 지방산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쇄 지방산은 항염효과를 통해 염증성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장 건강 기능 개선 및 유지에 다양한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프롤린 유산균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은 비만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장벽 보호 및 면역기능 구축으로 신체의 독소 배출 및 축척 억제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단쇄 지방산이 세의 지방흡수를 억제하여 체내 지방량 조절과 비만 억제에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Europeon Journal Clinical Nutrition의 연구에 따르면 유산균 섭취를 통한 체중감량 효과를 12주에 걸쳐 실험한 결과, 유산균 섭취군에서 복부지방감소 4.6%, 피하지방 감소 3.3%의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의 꾸준한 섭취는 항암기능과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장 건강이 악화되면 만선변비 등의 증상이 생기고, 이는 신체의 모든 기능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장은 신체 면역의 70% 이상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는 장기가 바로 장입니다. 장건강 유지 및 개선에 필수적인 영향을 하는 유산균의 섭취는 신체의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유산균(유익균)을 투입한 실험군에 항암물질(LJ456)이 생성되었다고도 합니다.

 

 

 

2. 프롤린 유산균 부작용과 복용법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을 기준으로 했을 때, 프롤린 유산균의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과다복용을 할 경우 설사, 복부팽만, 속 불편 등의 증상 발생 가능성이 있으니, 권장섭취량을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은 공복에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섭취할 경우 우리 몸은 소화활동을 하게 되고, 소화액이 분비되면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할 확률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프롤린 유산균 복용법으로는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저하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게 되면 대부분의 균이 사멸하기 때문입니다. 항생제 복용과 5시간 정도의 텀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프롤린 유산균 추천 제품과 가격

프롤린 유산균 추천 제품은 종근당의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입니다. 최고의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겠지만, 개인적인 의견을 반영했을 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프롤린 유산균 추천 제품으로 해당 제품을 꼽은 이유는, ①우리 몸에 최적화된 국내 제품임 ②종근당 브랜드 신뢰성(국내 유산균 1위) ③가성비입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의 가격은 12개월분(360포) 10만 원 수준입니다.

 

락토핏 생유산균프롤린 유산균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롤린 유산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보다 다양한 유산균에 대한 정보는 하기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피부용 유산균] - 피부유산균 HY7714 효과, 가격, 제품추천 총정리(피부면역유산균, 피부방어유산균, 피부보호막유산균)

[여성용 유산균] - 유렉스 유산균 효능과 복용법, 제품추천 총정리

[유산균 대사산물] -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과 섭취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