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영양제

빌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가격, 제품추천 총정리

건강한뉴스 2021. 2. 3. 14:47
반응형

빌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가격, 제품 추천 총정리

 

thumbnail

 

빌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가격, 제품추천까지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빌베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혜택이나 대가를 받지 않은 순수 정보성 글입니다.

 

 

 

 

 

1. 빌베리

빌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식품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빌베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빌베리는 유럽, 핀란드에서 주로 생산되는 열매로, 블루베리랑 그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다른 열매입니다. 일단 블루베리는 재배가 가능하지만, 빌베리는 재배가 불가능하며 야생에서만 자라납니다. 빌베리는 열매의 크기가 블루베리에 비해서 작고, 블루베리는 겉은 보라색, 속은 하얀색이지만 빌베리는 겉과 속이 모두 보라색입니다. 빌베리는 블루베리에 비해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 성분의 함유량이 압도적으로(약 4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빌베리

 

2. 빌베리 효능

빌베리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인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눈건강은 결국 혈관의 건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눈은 바로 모세혈관의 집합체이기 때문입니다. 빌베리는 항산화, 항염, 항혈당 작용을 통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이는 바로 눈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민간요법에 의해 눈을 보호하고 혈관 상태를 개선하고, 부기를 줄이는 데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빌베리는 약리학적 연구에 의해 빌 콜레스테롤 개선, 죽상동맥경화 개선, 시력향상 및 노화방지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빌베리의 주요성분인 안토시아닌은 망막 주변 혈관의 혈액순환을 도와, 망막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상 화 작용을 통해 혈액 순환을 돕고, 하지부종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빌베리 효능으로는 항산화작용, 항염작용, 항종양작용, 항고 혈당 및 항고지혈증 효과, 항궤양, 비전의 보호, 혈관보호 등이 있습니다. 

 

 

 

 

■ 빌베리 효능

  • 항산화, 항종 양 - 주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항산화, 항종양 작용

  • 항염 - 항염작용을 통해 코티솔을 낮추어 모세혈관 건강에 도움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

  • 항암 - 빌베리는 특히 위장암, 유방암, 전립선암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항고 혈당, 항고지혈증, 항궤양

  • 비전의 보호 - 어둠에 대한 적응 촉진. 망막 보호 및 노인성 백내장, 노안, 망막 퇴화증,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

  • 혈관보호 - 모세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염증 제거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줌

  • 혈당 수치 개선

  • 소화 기능 개선

 

2. 빌베리 부작용과 섭취방법

빌베리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에게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임신, 수유 중인 여성이나 저혈당이신 분,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께는 섭취가 권장되지 않습니다. 개인의 건강 특이사항이 있으신 분은 전문가(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 후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과다 섭취는 소화장애 등의 부작용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권장섭취량을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빌베리는 열에 약하니, 가열하여 드시는 경우 영양성분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3. 빌베리 가격과 제품 추천

빌베리는 야생에서 채취하는 열매로, 우리나라에서 열매 그 자체를 구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시중에는 다양한 빌베리 제품(가루, 잼, 소스, 건강보조식품)등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보다 간편하게 섭취하시기 위해서는 건강보조식품, 영양제로 출시된 제품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가루로 판매하는 제품 중에는 빌베리의 함량이 적은 제품도 많다고 하니, 구매하실 때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시중 제품 중에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은 하이웰 프리미엄 빌베리 아이케어라는 제품입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인증받은 제품이고, 주원료로 야생 빌베리 추출물, 그리고 부원료로 마리골드 꽃 추출물(루테인 성분)이 첨가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2개월치(60 캡슐)가 6만 원 정도입니다. 그저 개인적인 의견으로 좋은 제품이라 생각해 추천드리는 제품이며, 어떠한 협찬도 받지 않았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이웰 프리미엄 빌베리 아이케어

 

 

 

빌베리는 눈건강에 좋은 성분임이 확실합니다. 다만 눈 건강을 전적으로 영양제에 유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생활습관개선을 통해 눈 건강을 관리하며 영양제를 보조제로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피부유산균 HY7714 효과, 가격, 제품추천 총정리(피부면역유산균, 피부방어유산균, 피부보호막유

피부유산균 HY7714 효과, 추천 총정리(피부 면역 유산균, 피부 방어 유산균, 피부 보호막 유산균)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피부유산균 HY7714의 효과, 가격, 제품 추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ordinarysalaryman.tistory.com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제품 추천 총정리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제품 추천 총정리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제품 추천까지 총정리를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포스팅 끝까지 봐주시

ordinarysalaryman.tistory.com

 

알티지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추천, 가격 총정리

알티지 오메가 3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 추천, 가격 총정리 알티지 오메가3란 무엇인지, 일반 오메가3과의 차이점,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과 제품 추천까지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알

ordinarysalaryman.tistory.com

 

이병헌 관절약 효능 및 부작용, 가격 :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이병헌 관절약 효능, 부작용, 가격 :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1. 이병헌 관절약은?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는?  이병헌 관절약은 프롬바이오(FromBIO)사의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라는 제품입니다.

ordinarysalaryman.tistory.com

 

락티움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구입시 체크사항 총정리

락티움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구입시 체크사항 총정리 1. 락티움이란  락티움은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우리

ordinarysalaryman.tistory.com

 

유렉스 유산균 효능과 복용법, 제품추천 총정리

유렉스 유산균 효능과 복용법, 제품추천 총정리 1. 유렉스 유산균이란  유렉스 유산균은 상호 보환적인 두 종류의 특허균주 Lactobacillius reuteri Rc-14와 Lactrobacillius rhamnosus Gr-1의 이상적인 배합으..

ordinarysalaryman.tistory.com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과 섭취방법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과 섭취방법 1. 포스트 바이오틱스 (Post Biotics) 란?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출시된 유산균 제품은 프로, 프리, 신, 포스트 바이오틱스들로, 사람들은 이를 1세대 프로 바

ordinarysalary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