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영양제

질유산균 추천 : 6가지 제품 비교분석

건강한뉴스 2021. 2. 8. 23:55
반응형

질 유산균 추천 : 6가지 제품 비교분석

질 유산균 제품 비교분석과 제품 추천 포스팅입니다. 질 유산균 6가지 제품 비교분석, 제품별 가격과 균주에 따른 효과와 차이점까지 총정리했습니다.여성용 질건강 유산균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해당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시면 질 유산균 구매, 제품 결정에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어떠한 특정 상품을 광고하는 글이 아니며, 업체로부터 어떠한 혜택이나 대가를 받지 않은 순수한 정보성 글입니다. 

 

 

 

1. 질유산균 추천. 국내 6가지 제품 비교분석 한눈에 보기

질유산균 추천

질 유산균을 구매할 때에는 가격, 균주, 균수, 논문과 인체실험 결과, 기능성 인정 등을 따져서 구매해야 합니다. 상기의 6가지 제품에 대한 설명을 아래에서 정리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인 의견으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은, 비싸더라도 좋은 제품을 추구하시는 분들에게는 미스터바이옴사의 지노 마스터를,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분들께는 뉴트리원의 비비 랩 프로바이오틱스 W를 질 유산균 추천 제품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 질 유산균 추천. 제품별 상세 정보 분석 비교

 

질 유산균 제품은 어떤 제품이 최고라고 단언하기는 힘듭니다. 그 이유는 개인의 신체상황에 따라 잘 맞는 유산균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만 질유산균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어떤 유산균주를 사용한 제품인지, 가성비는 어떠한지, 브랜드는 신뢰할 수 있는지 등을 따져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비비랩트루락 이브
(좌)비비랩 프로바이오틱스W - 뉴트리원 / (우)트루락이브 - 휴럼

① 비비 랩 프로바이오틱스 W - 뉴트리원 / ② 트루 락 이브 - 휴럼

건강한 한국 여성의 질에서 분리한 2가지 특허균주(L.fermentumMG901과 L.plantarumMG989)와 7종의 다른 균주가 사용되었다는 점입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특허균주가 효능 특허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유산균과 기타 건강기능식품들의 광고를 보면 특허를 강조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특허를 받았다는 것이 건강에 더 도움이 되는 효능을 인정받았다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분들에게 두 제품 중 비비 랩 프로바이오틱스 W 제품을 질유산균 추천제품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너플로라엘레나 유산균
(좌)이너플로라 - 뉴오리진 / (우)엘레나 - 유한양행

이너 플로라 - 뉴 오리진 / ④ 엘레나 - 유한양행

이너 플로라와 엘레나는 둘 다 유렉스 유산균을 사용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비슷합니다. 균수가 10억이기는 하지만 유렉스 유산균으로 모든 균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렉스 유산균은 덴마크 크리스천 한센 원료사의 L.rhamnosus GR-1, L.reutriRC-1 두 균주를 혼합한 균주로, 여성 유산균(질 유산균)의 대표적인 균주입니다. 만큼 많은인체적용 실험 결과(12건 이상)가 존재합니다. 또한 개별인정형으로 질 건강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균주입니다. 대표적인 질 유산균 제품인 만큼, 그리고 여러 검사 결과에서 질 건강 개선에 효과가 입증된 만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렉스 유산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기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유렉스 유산균 효능과 복용법, 제품추천 총정리

유렉스 유산균 효능과 복용법, 제품추천 총정리 1. 유렉스 유산균이란  유렉스 유산균은 상호 보환적인 두 종류의 특허균주 Lactobacillius reuteri Rc-14와 Lactrobacillius rhamnosus Gr-1의 이상적인 배합으..

ordinarysalaryman.tistory.com

 

 

 

건강해질 여성유산균지노 마스터
(좌)건강해질 - 지노프레시 / (우)지노마스터 - 미스터바이옴

 건강해질 - 지노 프레시 /  ⑥ 지노 마스터 - 미스터 바이옴

위 두 가지 제품은 근래에 화제가 되고 있는 리스펙타 유산균입니다. 리스펙타 유산균은 다니스코사의 L.acidopilus La-14, L.rhamnosus HN001, 그리고 건강한 한국여성의 질에서 분리한 2가지의 균주 L.fermentumMG901, L.plantarumMG989를 배합한 유산균입니다. 다니스코사의 두 균주는 일반 장 유산균에서도 매우 많이 쓰이는 효과가 입증된 유명한 균주입니다. 장건강과 질건강을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는 만큼, 뛰어난 시너지 효과를 보이는 균주입니다. 

또한 리스펙타 유산균은 락토페린(초유 단백질의 성분)을 함께 배합하여 질내 유산균 생존과 증식 효과를 극대화시켰습니다. 기능성 원료로 인증받은 리스펙타 유산균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질염 감소, 질내 유익균 증가, 질염에 따른 Nugent scor감소, 질염 재발률 감소 등의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다소 가격이 있더라도, 효과가 좋은 제품, 입증된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께 리스펙타 유산균(위 2가지 제품)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질유산균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산균은 개인의 신체에 적합한 제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한 달 정도씩 다른 제품들을 복용해보신 후, 장기 복용할 제품을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질유산균 추천 제품은 가성비를 중시하시는 분에게는 뉴트리원의 비비 랩 프로바이오틱스 W를, 비싸더라도 좋은 제품을 원하시는 분에게는 미스터 바이옴의 지노 마스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보다 다양한 유산균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하기 링크를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피부 유산균] HY7714 효과, 가격, 제품 추천 총정리(피부 면역 유산균, 피부 방어 유산균, 피부 보호막 유산균)

 

피부유산균 HY7714 효과, 가격, 제품추천 총정리(피부면역유산균, 피부방어유산균, 피부보호막유

피부유산균 HY7714 효과, 추천 총정리(피부 면역 유산균, 피부 방어 유산균, 피부 보호막 유산균)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피부유산균 HY7714의 효과, 가격, 제품 추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ordinarysalaryman.tistory.com

[질 유산균] - 유렉스 유산균 효능과 복용법, 제품 추천 총정리

 

유렉스 유산균 효능과 복용법, 제품추천 총정리

유렉스 유산균 효능과 복용법, 제품추천 총정리 1. 유렉스 유산균이란  유렉스 유산균은 상호 보환적인 두 종류의 특허균주 Lactobacillius reuteri Rc-14와 Lactrobacillius rhamnosus Gr-1의 이상적인 배합으..

ordinarysalaryman.tistory.com

[장 유산균] - 프롤린 유산균 추천,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가격 총정리

 

프롤린 유산균 추천,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가격 총정리

프롤린 유산균 추천,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가격 총정리 프롤린 유산균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제품 추천까지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프롤린 유산균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해당 포스팅을 끝

ordinarysalaryman.tistory.com

[장 유산균] -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과 섭취방법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과 섭취방법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과 섭취방법 1. 포스트 바이오틱스 (Post Biotics) 란?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출시된 유산균 제품은 프로, 프리, 신, 포스트 바이오틱스들로, 사람들은 이를 1세대 프로 바

ordinarysalary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