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 보조제

단백질 보충제 추천

건강한뉴스 2020. 12. 11. 11:49
반응형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할 때, 본인의 체질, 가성비, 섭취 용도 등을 고민해야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의 종류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영양/운동 보조제] - 단백질 보충제의 종류

 

단백질 보충제의 종류

 헬스를 하는 사람들 중에는 단백질 보충제를 챙겨먹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근성장에 필요한 단백질을 일반식으로 섭취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섭취 권장량은 발표주

ordinarysalaryman.tistory.com

 

■ 단백질 보충제의 종류 선택

 우선 어떤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유청, 카제인, 혼합, 식물성 네가지 정도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하게 유청단백질을 섭취합니다만, 최근들어 해외에서는 식물성단백질이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청단백질을 오래 섭취하면서 부작용(소화불량, 여드름)을 겪었고, 식물성 단백질로 갈아탄 이후에 부작용이 없어졌기에, 식물성 단백질을 선호합니다. 저와 비슷한 분들에게는 식물성 단백질을 추천해 드립니다. 

 

 

 종류를 선택하신 이후에는, 믿을만한 브랜드 인지, 첨가물이 적은지, 가격은 괜찮은 지 등을 확인해 선택해야 합니다.

각 종류별로,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하는 제품들을 추천 해 드리겠습니다.

1. 유청단백질(WHEY)

 유청단백질의 가장 큰 장점은 '종류(선택권)가 많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대, 맛이 다양하기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WPC 보충제 추천

유당불내증이 없고,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WPC 보충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추천제품은 마이프로틴의 IMPACT WHEY PROTEIN 입니다. 마이프로틴은 가격행사를 많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제품 가격은 5kg 기준 8만원 정도(행사별로 소폭 변동) 입니다. 해당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첨가물이 적고, 가성비가 좋기 때문입니다.

 

마이프로틴의 WPC 단백질보충제

 

 

2. WPI 보충제 추천

 WPI(분리유청 단백질)은 유당이 적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부작용이 덜한 제품입니다. WPIH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에, WPI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당을 소량 함유하고 있기에, 유당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추천제품은 California Gold Nutrition의 WPI(분리유청단백질) 제품입니다. 아이허브 브랜드이며, 아이허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아이허브도 가격행사를 시행하고 있기에, 해당제품은 2.2kg 기준 4만원 정도에 구매 가능합니다. 해당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첨가물이 적고, 가성비가 좋기 때문입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의 WPI 단백질보충제

 

 

3. WPH, WPIH 보충제

 WPH와 WPIH 보충제는 각각 WPC와 WPI 제품을 단백질을 잘게 분해한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단백질을 잘게 분해함으로써, 단백질 흡수율과 흡수속도를 높인 제품이라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인으로는 가성비가 좋지 않기 때문에,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2. 식물성 단백질보충제

 식물성 단백질보충제의 가장 큰 장점은 유당으로 인한 부작용(소화불량, 여드름)이 없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다소 포함되어 있지만, 식물성단백질 보충제는 좋은 단백질 보충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식물성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연구와 개발이 많이 이루어졌고, 선호하는 소비자층이 많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단일 식물에 포함된 단백질은 불완전 단백질이지만, 식물성단백질 보충제는 여러식물을 기반으로 만들어 완전단백질(필수아미노산 전체 함유)인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식물성단백질 보충제를 불완전단백질이기 때문에 선택하지 않는 것은 오류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두(콩)단백질의 이소플라본 성분이 남성호르몬 감소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여러 논문을 통해 잘못된 사실이라고 밝혀졌습니다.

 식물성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할 때에는 하기 6가지 정도를 감안해야 합니다.

1. NON-GMO     2. Gluten-free     3. 다양한 식물기원     4. 다양한 식물기원     5. 가성비     6. 브랜드 신뢰도

 

 

추천제품은 California Gold Nutrition의 Plant-Based Protein입니다. 아이허브 브랜드이며, 아이허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해당제품의 가격은 0.9kg 기준 2만원입니다. 해당 제품은 위 6가지 감안사항을 모두 고려하여 결정한 제품입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의 식물성 단백질보충제

 

추천해드린 제품들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된 제품이며, 최고의 제품이라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제품들로 '가성비가 좋다'라는 것은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보충제 선택에 있어서는 개인의 체질, 취향들이 반영됩니다. 해당 제품들 외에도 좋은 보충제들은 많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보충제를 찾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하는 사람들의 근성장에 있어 큰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과다한 복용은 여러가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어디까지나 식사로 챙기지 못하는 단백질 섭취를 보충하는 역할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결단코 식사대용이 될 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