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영양제

피크노제놀 효능과 부작용, 제품추천

건강한뉴스 2021. 2. 13. 17:28
반응형

피크노제놀 효능과 부작용, 제품 추천 

thumbnail

 

피크노제놀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가격별 제품 추천까지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피크노제놀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혜택이나 대가를 받지 않은 순수 정보성 글입니다.

 

1. 피크노제놀 이란

피크노제놀(Pycnogenol)은 프랑스 남서부 해안에서 자생하는 프랑스 해안송의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물질입니다. 피크노제놀은 강력한 효과를 가진 천연 항산화 물질로, 플라보노이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피크노제놀 효능

피크노제놀은 강력한 천연 항상 화물질로, 10가지의 대표적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크노제놀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뇨와 혈당 관리

피크노제놀은 탄수화물 흡수를 지연시키고, 혈당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② 정맥순환 장애와 하지 정맥류 개선

피크노제놀은 모세혈관의 벽을 튼튼히 하고, 혈관 세포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의 수축을 막아주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③ 시력보호와 백내장 개선

피크노제놀은 눈의 산화를 막아주어 시력보호, 백내장, 망막증 예방, 눈의 노화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관리

피크노제놀은 혈관 확장 및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어 혈압관리,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⑤ 운동효과와 지구력 향상

피크노제놀은 혈액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근육의 혈액 순환 개선 및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근육통과 피로감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⑥ 당뇨 합병증 예방

피크노제놀은 모세혈관의 이완 촉진, 혈류량 증가에 도움을 주고, 당뇨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알부민 수치를 낮춰주어 신장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뇌 기능 향상과 인지력 향상

피크노제놀은 산화 질소의 생성을 촉진하여 신경전달물질(도파민, 세로토닌, 노르에피네프린 등)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뇌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뇌에 산소, 영양소의 공급을 원활히 이루어지게 해 주고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지금까지 많은 연구를 통해 ADHD 개선, 주의력 및 기억력 개선, 인지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⑧ 여성 갱년기증상 개선

피크노제놀은 관절통, 안구건조, 발한, 질 건조 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⑨ 성기능 개선

피크노제놀은 산화질소의 생성을 촉진하여 혈관을 확장해, 남성의 성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혈관기능 개선 효과는 아르기닌과 함께 복용 시,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에 대한 정보는 하기 포스팅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르기닌 효능과 섭취방법, 부작용, 제품추천

1. 아르기닌(Arginine) 이란?  아르기닌(아르지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장어, 굴, 낙지 등의 음식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몸의 내부에서 합성이

ordinarysalaryman.tistory.com

 

 

⑩ 이명현상 개선

이명의 원인 중 하나는 귓속 혈관 혈류 부족입니다. 피크노제놀은 내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량을 증가시켜 이명현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피크노제놀 부작용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에게는 피크노제놀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낮은 확률로 현기증, 피로, 소화장애, 속불편한, 두통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개인의 신체 특이상황을 고려하여 전문가와 상담 후에 섭취를 결정해주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임신 또는 수유중이거나 당뇨증상이 있으신분, 기타 내장(간, 위 등)에 질환이 있으신 분등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 후에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방법은 제품별 상이하오니, 권장 섭취방법 확인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피크노제놀 제품 추천

피크노제놀은 아직 국내 제품이 많이 개발되어있지 않습니다. 가성비 측면에서 볼 때, 해외 제품 구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천드리는 제품은 나우 푸드 피크노제놀(50정 29,000원 수준)과 CGN 소나무 껍질 추출물(60정 17,000원 수준)입니다. 나우 푸드 피크노제놀 제품은 확실히 좋은 제품이라는 평이 많지만,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CGN의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나우푸드 피크노제놀CGN소나무껍질추출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