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영양제

콘드로이친 효능과 부작용, 제품추천

건강한뉴스 2021. 2. 15. 16:41
반응형

콘드로이친 효능과 부작용, 제품 추천

thumbnail

 

관절 건강을 위한 영양제인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복용법, 제품 추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콘드로이친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해당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해당 포스팅인 어떠한 업체로부터 혜택이나 대가를 받지 않은 순수 정보성 글임을 밝힙니다.

 

1.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이란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뮤코다당류에 속하는 물질로, 연골을 구성하는 단백 다당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물질입니다. 섭취 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에 대한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 손상을 막고, 관절염 예방 및 관절 건강을 지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버섯, 토란, 감자, 콩 자라 등 끈적임이 많은 식품에 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영양제 제품은 보통 상어나 소의 연골에서 추출해서 만들어집니다.

 

콘드로이친은 신체에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젊었을 때에는 체내 합성이 가능하지만, 나이를 먹어가면서 점점 체내 합성이 떨어집니다. 중년이 되면 필요한 양을 체내에서 충분히 생성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콘드로이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은 관절 건강,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콘드로이친 효능

콘드로이친 효능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콘드로이친은 건강보조식품으로 연골을 파괴를 방지하고, 연골의 충격흡수성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연골의 구성성분으로서 연골을 재생성하고, 연골 내의 활액과 체액이 머무르게 해 주며, 연골 파괴 효소를 억제하고, 영양분이 연골로 이동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 콘드로이친 효능 요약

  • 연골의 구성성분으로서 연골을 구성
  • 연골 내 영양소를 제공
  • 연골로 가해지는 물리적인 충격과 스트레스 흡수
  • 연골 파괴 억제
  • 연골 윤활액 분비
  • 인대 탄성 유지
  •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강직 완화
  • 피부미용(주름개선, 피부 세포의 재생)

 

 

 

콘드로이친 효능은 이미 많은 연구로 그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의과대학에서 행해진 6개월간의 실험에서는 보행능력의 향상, 그리고 관절 사이 간격의 유지 등 관절 통증 개선에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 건강을 개선시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에도 콘드로이친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의 콘드로이친은 피부의 탄력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제품들이 콘드로이친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콘드로이친 효능으로는 항염작용, 항동맥경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콘드로이친 부작용

콘드로이친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에게는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만 드물게 소화장애, 속 불편함, 가스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출혈성 진환을 갖고 있거나, 혈액 응고 장지제를 복용하는 사람에게는 복용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 당뇨 등 기타 투약이나 치료를 받고 계신 분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키토산과 함께 복용하면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니,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콘드로이친 섭취방법

과다한 콘드로이친 섭취는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섭취방법은 제품마다 다르지만, 반드시 권장량을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콘드로이친은 글루코사민과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극대화된다는 연구 결과가 많습니다. 제품을 고를 때 글루코사민이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관절 건강에 좋은 성분인 보스웰리아 제품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영양제] - 이병헌 관절약 효능 및 부작용, 가격 : 프롬 바이오 보스웰리아

 

이병헌 관절약 효능 및 부작용, 가격 :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이병헌 관절약 효능, 부작용, 가격 :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1. 이병헌 관절약은?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는?  이병헌 관절약은 프롬바이오(FromBIO)사의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라는 제품입니다.

ordinarysalaryman.tistory.com

 

 

5. 콘드로이친 제품 추천

콘드로이친 제품을 고를 때에는 자연 유래 성분(상어연골 추출물)인지,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있는지, 기타 부원료로 사용된 것이 무엇인지와 브랜드 신뢰도, 가성비 등을 따져야 합니다. 최고의 제품이라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좋은 제품이라 생각하는 제품을 추천드리니, 제품 결정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콘드로이친 제품 추천

콘드로이친 추천 제품은 나우푸드 사의 제품입니다. 가성비와 브랜드 신뢰도, 그리고 글루코사민이 함께 함유된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2개월치(120정)가 3만원 수준입니다.

 

콘드로이친
나우푸드 콘드로이친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영양제에만 의지해서는 안됩니다. 올바른 생활습관 개선(체중조절, 스트레칭 등)과 찜질 등 치료를 병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콘드로이친과 함께 관절건강 보조제품으로 유명한 보스웰리아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하기 링크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건강/영양제] - 이병헌 관절약 효능 및 부작용, 가격 : 프롬 바이오 보스웰리아

 

이병헌 관절약 효능 및 부작용, 가격 :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이병헌 관절약 효능, 부작용, 가격 :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1. 이병헌 관절약은?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는?  이병헌 관절약은 프롬바이오(FromBIO)사의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라는 제품입니다.

ordinarysalaryman.tistory.com

[건강/영양제] - 빌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가격, 제품추천 총정리

 

빌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가격, 제품추천 총정리

빌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가격, 제품 추천 총정리 빌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가격, 제품추천까지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빌베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

ordinarysalaryman.tistory.com

[건강/영양제] - 피부유산균 HY7714 효과, 가격, 제품추천 총정리(피부면역유산균, 피부방어유산균, 피부보호막유산균)

 

피부유산균 HY7714 효과, 가격, 제품추천 총정리(피부면역유산균, 피부방어유산균, 피부보호막유

피부유산균 HY7714 효과, 추천 총정리(피부 면역 유산균, 피부 방어 유산균, 피부 보호막 유산균)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피부유산균 HY7714의 효과, 가격, 제품 추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ordinarysalaryman.tistory.com

[건강/영양제] - 알티지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추천, 가격 총정리

 

알티지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추천, 가격 총정리

알티지 오메가 3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 추천, 가격 총정리 알티지 오메가3란 무엇인지, 일반 오메가3과의 차이점,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과 제품 추천까지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알

ordinarysalaryman.tistory.com

[건강/영양제] - 쏘팔메토 효능과 부작용

 

쏘팔메토 효능과 부작용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부작용, 쏘팔메토 제품추천 1.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는 대서양 해안에서 자라는 톱야자수의 열매로, 남성의 전립선 건강과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입

ordinarysalary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