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영양제

오메가3 추천. 고르는법. 8가지 제품 비교분석(직구, 국내, 약국)

건강한뉴스 2021. 3. 10. 00:00
반응형

오메가3 추천. 고르는 법. 8가지 제품 비교분석(직구, 국내, 약국)

오메가3 추천, 8가지 제품 비교분석(직구, 국내, 약국 제품들)과 오메가3 고르는 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많은 오메가3의 종류와 다양한 제품들 때문에 제품 선택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thumbnail

 

■ 목차

1. 오메가3 고르는 법

2. 오메가3 추천 - 8가지 제품 비교분석(해외직구 제품, 국내 제품 인터넷 구매, 약국 전용 제품)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혜택이나 대가를 받지 않았으며, 제품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분석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1. 오메가3 고르는 법

오메가3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우선 제품 구매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제품 구매에는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해외 직구 : 아이허브 등

② 국내 제품 인터넷 구매

③ 약국 전용 제품 구매

 

해외직구는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고, 국내 제품 인터넷 구매는 오메가3 특유의 비린내 제거, 위장장애 등의 측면에서 우리나라 사람에게 보다 적합한 제품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약국 전용제품은 제품의 질과 신뢰성 등이 가장 좋지만 가성비가 안 좋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약국 전용제품 구매는 전문가(약사)와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최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선택에 정답은 없습니다. 본인의 기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오메가3 직구 제품 VS 국내 제품 차이점

  • 원료 확실, 비린내 억제, 위장장애 후기, 산패(변질, 부패) 우려 덜함,
  • 일반적으로 인터넷, 약국에서 구할 수 있음
  • 직구 제품 대비 가성비 안 좋음

 

 

제품 구매 방법을 선택하신 후에는 오메가3의 원료와 첨가되는 부원료 확인, 용량(EPA+DHA), 형태(TG, EE, RTG), 비린내 억제정도, 산패방지 정도를 확인 후 제품을 결정하면 됩니다. 이 정도가 오메가3 고르는 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① 오메가3 주요 원료 : 솔루텍스, 케이디 파마, 알래스카, 바스프 

 - 저가형 오메가3는 원료가 불명확한 제품이 많기에, 구매 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② 용량(EPA+DHA) : 용량의 함량이 가성비의 척도입니다. 오메가3의 일일 권장량은 1,000~2,000mg입니다. 너무 많아도 좋지 않고, 너무 적어도 좋지 않습니다. 개개인의 식습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식으로 어느 정도 섭취한다고 가정했을 때, 영양제로 섭취가 권장되는 양은 1,000mg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③ 형태 : 오메가3는 3세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세대(TG), 2세대(EE), 3세대(RTG)입니다. 3세대로 갈수록 흡수율이 좋지만 가격이 높아집니다. RTG 오메가3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하기 포스팅 참고 부탁드립니다.

 

[건강/영양제] - 알티지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 추천, 가격 총정리

 

알티지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추천, 가격 총정리

알티지 오메가 3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 추천, 가격 총정리 알티지 오메가3란 무엇인지, 일반 오메가3과의 차이점,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과 제품 추천까지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알

ordinarysalaryman.tistory.com

 

 비린내 억제 : 오메가3에는 특유의 비린내가 있습니다. 보통 해외 제품보다는 국내 제품이 비린내 억제가 잘 되어 있는 경향이 있으며, 고가의 제품일수록 비린내가 잘 제거되어 있습니다. 비린내에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은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비린내에 민감하신 분들은 조금 고가의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⑤ 산패 방지 정도 : 오메가3는 고온, 직사광선, 공기에 노출될 경우 산패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방법에 따라서 산패 방지 정도가 달라집니다. 특히 여름에 유통되는 제품들 같은 경우에는 산패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고가의 제품일수록 산파 방지(개별포장, pvdc 포장 등)를 잘해 놓습니다.

 

 

 

⑥ 부원료 : 오메가3를 섭취하려는 용도에 따라서 어떠한 부원료가 첨가되어있느냐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메가3 섭취를 통해 건강(체력, 지구력)을 원하시는 분은 옥타코사놀 등의 부원료가 첨가된 제품이 좋은 제품이 될 수 있고, 눈 건강과 안구건조증 개선을 원하시는 분은 아스타잔틴 등이 첨가된 원료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고르는 법에 정답은 없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것이 가성비인지, 고급의 제품인지 등을 따져서 구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2. 오메가3 추천. 8가지 제품 비교분석

■ 해외 제품

해외직구오메가3
해외직구오메가3

 

① 나우 푸드 슈퍼오메가

- 분자 증류방식 추출

- EPA+DHA=600mg

- 가격 : 120정 13,000원 수준

- 비린내 있음

* 제품 총평 : 가성비 좋음. 대기업 제품이나, 품질검증 미흡

 

② 스포츠 리서치 오메가 3

- RTG 오메가 3 제품

- EPA+DHA=1,000mg

- 가격 : 180정 40,000원 수준

- 비린내 조금 있음

* 제품 총평 : 가성비 무난. 연구로 검증된 품질. 해외직구 오메가3 추천 제품. 해외직구 오메가3 추천 제품으로 선정한 이유는 이미 많은 연구결과로 검증된 제품으로 신뢰할 수 있기 때문이고, 국내 제품에 비해서 가성비가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③ 노르딕 얼티메이트 오메가

- RTG 오메가3 제품

- EPA+DHA=600mg

- 가격 : 60정 30,000원 수준

- 비린내 없음(레몬향)

* 제품 총평 : 가격 비쌈(직구 제품 중). 품질이 검증된 유명한 고급 제품.

 

 

 

 

■ 국내제품

국내오메가3
국내오메가3

① 트루엔 알티지 오메가 3

- 알래스카 원료

- EPA+DHA=1,000mg

 (함량이 높은 만큼 알약의 크기가 큼. 알약 잘 못 삼키시는 분께는 비추천)

- 산패 위험 적음 (pvdc포장 → 산소투과 억제 → 산패 억제)

- 비린내 거의 없음(바닐라향 첨가)

- 가격 : 100정 70,000원 수준
* 제품 총평 : 고함량. 산패 위험 적음. 향 좋음.

 

② 알티지 부스터 오메가 3

- EPA+DHA=800mg

- 알래스카 원료

- pvdc 낱개 포장, 산소 흡수제 첨가

- 비린내 거의 없음(바닐라향 첨가)

- 가격 : 120정 80,000원 수준

* 제품 총평 : 산패 위험 적음. 향 좋음.

 

③ 알티지 오메가 트리오

- KD파마 원료

- 산패 최대 억제 보호 제품

- EPA+DHA=1,000mg(1일 권장량 2정 기준)

 (1회 권장량 2알 기준이라 알이 작음. 알약을 잘 못 삼키시는 분에게 추천)

- 아스타잔틴 4mg → 눈 피로 개선 기능성

- 비타민D 1,400IU

- 알루미늄 개별포장(산소 제거제) → 산패 방지

- 비린내 제거(향긋한 향)

- 가격 : 60정 50,000원 수준

* 제품 총평 : 눈 피로개선 기능성. 산패 위험 적음. 향 좋음. 비타민D 첨가. 타 국내 제품보다 가격이 조금 있지만 부원료 첨가로 보다 고급형이라 볼 수 있음. 국내 오메가 3 추천 제품. 국내 오메가3 추천 제품으로 선정한 이유는 국내 제품을 구매하시기 원하는 분들은 대부분 가성비보다는 기능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약국제품

약국오메가3

1. 옥타 오메가 3 - 약국(학회) 제품

- RTG 오메가 3 제품

- 솔루텍스 원료 사용

- EPA+DHA=770mg

- 옥타코사놀 10mg 첨가 -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증받은 성분

- 비타민d 400IU 첨가

- 비린내, 위장장애 덜함

- 가격 : 120정 80,000원 수준

* 총평 : 옥타코사놀 첨가(지구력 증진)

 

2. MIA 오메가 3 - 약국(학회) 제품

- RTG 오메가 3 제품

- 알래스카 오메가3

- 비린내 억제(레몬향), 위장장애 거의 없음

- EPA+DHA=940mg

 (함량이 높은 만큼 알약의 크기가 큼)

- 식물성 오메가 3성분 부원료 첨가(아마씨유)

- 가격 : 90정 60,000원 수준

* 총평 : 약국제품 중 가성비 좋음(고함량)

 

약국제품 중에서는 오메가3 추천 제품을 선정하지 않았습니다. 약국제품을 구매하실 때에는 전문가(약사)와 상담하신 후 구매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약사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약국제품 구매의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메가3 제품 구입에 정답은 없습니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분께는 해외직구를 추천드리고, 보다 고급 제품을 원하시는 분께는 국내 제품을 추천드리며, 어떤 제품이 좋을지 잘 판단이 안 서시는 분께는 약국 제품 구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